무공해재료

아무런 해가 없는
무공해 천연 재료

코코넛팜, 와인식초, 돼지감자 등 구수에서 사용하는 모든 재료는 고객님 뿐만 아니라 제작하는 구수가 먹는다는 마음으로, 사용된 모든 재료를 천연원료로 엄선하여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구수 무공해 재료 : 연근(고령秀연근)

추운 겨울철의 든든한 먹거리, 연근

열량이 적고 섬유질이 많은 식이요법의 친구

연근에 들어있는 탄닌과 철분, 뮤신은 지혈효과와 강장작용에 효과가 있습니다.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으면서 단 맛이 나는 연근은 그 옛날 율곡 선생이 어머님을 떠나보내고 실의에 빠져 있을 때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준 먹거리입니다. 구수에서는 이런 영양이 풍부한 연근을 더욱 안전한 먹거리로 만들기 위해 고령秀연근에서 직접 공수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수 무공해 재료 : 연자육(베트남, 최고급)

연꽃, 그리고 그 씨앗

비암과 인후암 억제 효과가 보고된 귀중한 씨앗

연자육이라는 것은 연꽃의 꽃잎이 지고 난 꽃받침 속에 알알이 박혀 있는 연꽃의 씨를 말하는데, 조선시대에 효종이 원기를 북돋기 위해 이것을 갈아 죽으로 애용하는 기록이 있을 정도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구수는 더욱 양질의 제품을 만들기 위하여, 연꽃을 국화로 삼은 베트남의 최고급의 연자육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수 무공해 재료 : 감식초

- 항비만 아미노산과 지방분해를 도와주는 펩톤으로 무장한 다이어트 음식

다이어트, 감기, 고혈압에 효과적

조선 후기에 첫 기록이 보일 정도로 오래된 식품입니다. 고혈압을 예방하는 감의 효능과 식욕을 돋아주는 식초의 효능과는 또 다른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 식욕을 억제해주고 지방의 분해를 촉진하여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감기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구수 무공해 재료 : 생강

공자도 즐겨 먹었던 보양식, 생강

오랜 시간 동안 약재로도, 향신료로도 사용된 팔방미인

중국에선 한기가 들거나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생기는 다양한 증상에 생강을 치료제로 이용했습니다. 한편 인도의 아유르베다 의학서에선 생강을 만병통치약으로 인정하여, 생강이 신체에 원기를 불어넣고, 분별력, 지능, 판단력을 키워 준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구수 무공해 재료 : 서리태

찬 서리를 맞고 세상에 나온 콩

안토시아닌과 이소플라본

서리태에 포함된 안토시아닌과 이소플라본은 노화를 늦춰주고 갱년기 증세를 완화시켜줍니다. 오랫동안 키워야 해서 늦가을에 서리를 맞은 후에야 수확할 수 있다고 하여 서리태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한방에서는 오래 전부터 노화 예방을 위한 약재로 흰 콩보다 검은 콩을 사용해 왔는데, 검은 색이 짙을수록 항산화효과가 높아 노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구수 무공해 재료 : 꿀(향토농산)

부지런한 벌들의 달콤한 산물

과당, 포도당뿐만 아니라 단백질까지 포함된 피로회복의 보물

꿀은 제조 방법에 따라 천연꿀과 사양꿀로 나뉩니다. 사양꿀은 꽃가루를 이용해서 만들어지는 천연꿀과는 달리, 인위적으로 꿀들에게 설탕물을 먹여서 생산해내는 꿀을 말합니다. 사양꿀은 천연꿀에 비해 당도는 크게 차이가 없지만, 조금이라도 더 몸에 좋은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구수에서는 순수 사양꿀이 아닌, 천연꿀이 함유된 사양꿀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수 추천 수제차

구수가 만들어낸 몸에좋고 안전한 수제차